현대 사주명리학

무신일주

mirachstory 2021. 5. 29. 13:53

'무신일주'는 넓고 큰 광야에 있는 원숭이의 물상을 하고 있습니다.

 

일지는 '식신'이고 십이운성으로는 '병'이며, 일지 '문창귀인'과 '암록'입니다.

 

지장간은 '비견', '식신', '편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십이운성이 '병'이지만 천간지지가 모두 양의 글자로 강하고 압도하는 기운을 가지고 있고,

 

낙천적이고 즐거움을 추구하는 성향입니다.

 

호기심이 많고, 다재다능하며 두뇌회전이 빠르고 논리적이며 추리력이 발달해있습니다.

 

일지 신금의 영향으로 자신의 생각이 견고하여 융통성이 부족하고 타인의 충고와 간섭을 싫어합니다.

 

조직생활은 잘 맞지 않고, 자신의 생각에 따라 집요함으로 큰 일을 이루기도 하지만 보통은 의지가 약하고 끈기가 부족하여 쉽게 포기하고 하나의 일을 끝내지 못하고 다른 것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넓은 땅에서 기회는 많고 할 일도 많습니다.

 

공부와는 인연이 멀고, 지장간의 흐름에 따라 비견 식신 편재로 돈을 버는 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남자는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 많고, 여자는 이성으로부터 인기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탕하고 의리가 있으며 낙천적인 즐거움을 추구하지만 내면에 섬세하고 예민한 성품이 함께 있기 때문에

 

자기의 생각과 뜻대로 되지 않으면 상당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아 일을 해결할 때, 이해할 수 없는 무리한 행동을 하기도 합니다.

 

역마의 기운으로 불안정함이 있고 돌아다니는 외근에 적합하고 요식업이나 영업직이나 말로 하는 일에 적합합니다.

 

일지 '식신'은 평생 먹을 복이 따라다니니 비록 큰 재물이 없더라도 기본적으로는 큰 고생을 하지 않습니다.

 

부부관계는 남자의 경우 애처가가 많지만 모든 여자에게 잘해주는 바람기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자의 경우는 관성'공망'이라 배우자와 이별하거나, 떨어져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