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주명리학

신해일주

mirachstory 2021. 5. 31. 14:12

신해일주는 일지 '상관'에 십이운성 '목욕'입니다.

 

금수쌍청이라 총명하고, 부드러운 성품에 상대를 배려하고, 지장간 '정재'의 영향으로 신뢰와 신용을 중시합니다.

 

자신이 관심있는 분야에는 집중력과 천재성을 보이고, 냉철하고 사리분별력이 뛰어나며 기억력과 이해력이 뛰어나 한번 기억한 것은 절대 잊지 않는 성향이 있습니다.

 

다방면으로도 다재다능합니다. 하지만 자신이 관심 없는 것에 대한 지식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지 '상관'은 특히 말을 잘하는데, 말솜씨가 탁월하고 논리정연하여 말로 먹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논리로 상대를 제압하려하며 상대를 무시하고 업신여기는 성질로 나타나 타인과 갈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상대를 대할 때는 부드럽지만, 기본적인 성향은 까칠하고 예민하여 사람들과 속 깊은 교제를 꺼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상관은 재능을 의미하므로 어느 정도의 재물은 따르지만 재성이 '공망'이고, 생각의 폭이 좁고 그릇이 작고 추진력과 버티는 힘이 부족하여 큰 재물을 담당하기에는 어렵고,

 

일지 역마와 상관은 잦은 직업의 변동이 나타날 수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남녀모두 연애할 때 상대에게 집착하는 경향이 있고, 반대로 자신에게 집착하는 상대에게는 냉철하게 끊어버리는 성향이 있습니다

 

연애를 잘 못하는 사람이 많고, 집착이 심하여 파국으로 치닫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아이를 낳고 배우자와 이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