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 사주명리학

계사일주

계사일주는 일지 '정재', 십이운성 '태', '천을귀인'에 해당합니다.

 

지장간에 '정관', '정인', '정재'로 일지를 포함하여 正(정)에 해당하는 글자의 기운이 강합니다.

 

한마디로 정도를 추구하는 성향이 강한데, 자신의 원칙에 따라 움직이며, 말수가 많지 않지만 조직내에서 평가가 높습니다.

 

재물운, 배우자운이 대체로 순조롭습니다. 고위공직자나, 공무원, 행정가 중에 많고, 사회적으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일주중에 하나입니다.

 

자신과 타인에게 엄격하고 겉으로는 껄렁해 보일 수 있지만 엄격하게 자기 룰을 지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지 '사화'는 강한 불로, 활동성이 강하고 출세에 대한 욕구가 강한 성향이 있습니다.

 

출세를 위해 타향을 떠돌아 다니는 일주로 불렀습니다.

 

계사일주는 부드러운 듯 하지만 가시가 있고, 친절한 듯 하지만 권위가 있는 묘한 분위기를 풍기고, 꽉찬 느낌이 있어서 함부로 대하기 힘든 위엄이 있습니다.

 

자기주장을 하는 모습도 흥분하지 않고 할 말 다하는 경우가 많고, 공격적이지 않은데 반박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인정이 있고 남의 사정에 잘 공감하는 모습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사일주가 감정적으로 흐를 때 남의 말에 쉽게 속아 넘어가기도 하고, 귀가 얇게 행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국에 따라 독을 품고 상대를 공격하는 성향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지 '정재'의 특성으로 현실감과 실속을 매우 중시하고, 합리성을 추구하는데, 계산적인 성향이 강하고, 실속과 명분을 동시에 추구하다 보니 결정과 판단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욕망을 드러내지 않고 실속을 챙기려니 머리가 복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늘 계획을 세우고 계획에 따라 원칙안에서 움직이는 경향이 강합니다.

 

자기 주변을 둘러싼 환경에서 자신의 처세에 능하고 이상적인 세상을 추구하는 경향도 있습니다.

 

공적인 관계는 폭넓게 유지하려고 하지만, 사적인 관계는 소수의 사람과 공유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남녀모두 부부운이 대체로 무난하며, 현실적인 판단으로 배우자를 만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사일주는 正(정)의 기운이 강하나 원국과 대세운의 불안정한 기운을 만나면, 어이없이 무너질 수 있습니다.

 

자신과 맞지 않는 상대와 측은지심으로 결혼을 하거나, 남의 말에 현혹되어 평소 해보지 않은 투자를 하거나 하는 등의 상황을 주의 해야 하겠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대 사주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유일주  (0) 2021.06.02
계미일주  (0) 2021.06.02
계묘일주  (0) 2021.06.02
계축일주  (0) 2021.06.02
임술일주  (0) 2021.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