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 사주명리학

신유일주

신유일주는 일지 '비견', 십이운성 '건록'에 해당합니다. 홍염살과 도화기운이 있으며, 천간과 지지가 모두 음금으로 되어 있습니다.

 

강하게 내적으로 응축되어 있는 형상입니다. 매우 단단하고 날카롭습니다.

 

판단력이 예리하고, 세밀한 것에 대한 감각이 있고, 셈세하고 자상한 면도 있습니다.

 

사소한 일에도 까탈스럽고 예민하게 굴고, 불화나 싸움이 나기 쉬운 일주 입니다. 자존심이 강하고 주관이 확고해서 칼같이 정곡을 찌르는 말을 많이 하고,

 

본인이 생각할 때 불의라고 생각하면 참지 않고 반기를 듭니다. 호불호가 분명하고 맺고 끊음이 분명하고, 한번 꽂히면 끝을 보고야 마는 성향입니다.

 

신유일주가 종교를 가지면 광신도가 될 위험이 높고, 전문직에 가면 최고의 전문가, 장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프로페셔널한 일주이며, 자기일의 완벽성에 목숨을 겁니다. 의약, 예술, 기술쪽에 많이 종사하고, 특히 의료계, 치과쪽에 많이 있습니다.

 

신유일주는 입에 칼을 물고 있는 형국으로 남에게 상처되는 말을 쉽게 할 수 있고 잔소리가 많아 결과적으로 인간관계가 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유일주는 부모의 덕이 약하고, 남자신유일주는 결혼 운이 좋지 않습니다.

 

전문직 종사자의 배우자를 선호하고, 초혼보다는 재혼하는 경우 더 좋고, 여자 신유일주는 자신을 더욱 빛낼 수 있는 배우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뛰어난 외모를 가졌음에도 배우자에게 사랑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남녀모두 피부가 희고 깨끗한 경우가 많고, 의처 의부증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현대 사주명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자일주  (0) 2021.06.02
신해일주  (0) 2021.05.31
신미일주  (0) 2021.05.31
신사일주  (0) 2021.05.31
신묘일주  (0) 2021.05.31